자유게시판
TIP 게시판
스크린샷게시판
거래게시판
소설게시판
밀리터리게시판
랭킹
팬/클랜사이트
이벤트후기게시판
 
자유게시판 home > 커뮤니티 > 자유게시판
alteisen 비정기 잡설 시리즈 : 수야 풀장 50노트 다이어트
706
2022-11-27 오후 11:21:17

일본 올전설 만렙 만사를 달성한 기념(갑판병 하나가 아직 만렙은 아니지만)으로 장갑함 실험 결과
수야도 7기관(기본능력치 15수병 6마리 + 14수병 1마리) 만렙 만사 풀숙 에서 CV 144천마력 엔진으로 다운시켜도 풀장 50노트가 달성 가능합니다.

단 갑판병/함장 다이어트에 7기관의 한계로 만수리는 안나옵니다(대략 240정도). 저 같은 경우 빈혈 갑판을 넣고 상갑을 더 까는것을 선택했으나, 수리병을 올리고 함장, 정찰을 수리플미로 채울 경우 만수리도 가능은 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풀장 라투와 비교시 단점 :
1.공격력이 좀 모자람. 영국 포병을 뭐를 쓰느냐에 따라 차이는 있으나 집탄이나 연사 둘중 하나는 딸리고 포각이 구려서 명중률이 나쁘며, 포뎀 및 관통력 자체도 딸림. 포각은 뭐 일본이니까 참는다 치고, 개인적으로는 관통력이 모자르다는 점이 뼈아픔. 물론 풀각 관통력은 좋긴 한데...라투로 집탄되는 포병을 쓸 경우 (물론, 그리고 제대로 맞출 경우) 엔간한 배는 두방에 보내버릴 수 있지만, 수야는 포감이 왠만큼 좋다고 해도 4번 정도는 쏴야 함. 평균 3방에 보낼수 있으면 뉴타입으로 불러도 될 듯.

2.위에서도 말했듯이 수리는 셋팅에 따라 동등 수준까진 갈 수도 있음. 그러나 기본적으론 약간이라도 열세. 라투는 만수리가 거의 기본이다시피 하니.

3.덩치가 큼. 뭐 주둥이는 좀 좁아서 맞돌격할때 의외로 빗나가는 탄이 있을수도 있긴 함. 하지만 탄을 너무나 좋아하는 거대 궁뎅이.

4.라투는 8기관이니까 당연하다면 당연하지만, 기관 지속이 꽤나 딸림.

장점 :
1. 상갑이 12인치(관방 84) 정도까지는 올라감. 지금까지 타본 5차중에서는 가장 상판이 두꺼움(그리고 아마 제일 두꺼울 것으로 생각됨). AP에 쳐맞으면 최대 관통댐이 들어오므로 방어력이 높다고만 말하긴 힘들지만, 고 나름의 포탄을 퉁기는 매력은 있음. 경우에 따라서는 쳐맞고 섰는데 적이 나를 때리는게 계속 퉁기고, 그동안 적이 나한테 맞고 죽을 때도 있음. 관통력 약한 애들 AP는 중각 정도에선 포탄만 조각나는 경우도. 준 퀸빅 수준.

2. 대공포는 비교 불가. 라투하고 비교하면 대공포 밀집도도 높고, 사거리도 훨씬 김. 연사는 조금 딸리지만... 특히나 찰컷은 전체 배 중에 1위라고 해야 할 듯.

총평 :
서로 정직하게 맞장까면서 라투랑 붙으면 라투 HE는 풀각 좀 지나서 퉁겨내지만 풀각 좀 지나면 마찬가지로 이쪽 탄도 라투에 튕김.
동등한 수준 포감이면 당연히 더 맞추기 힘듬. 기관 지속도 딸림. 정직하게 싸우면 라투보다 불리하나... 항모들이 끼어들고, 다른 전함이 협조하는 경우 찰컷과 대공방어력이 우세하므로 팀원의 힘을 빌려서 싸우는것을 전제하면 유리할 경우도 있다고 봄.

수야는 기본적으로 라투보다는 좀 비겁하게 타야 됩니다. 수야를 타면 내 피로도가 상당히 높지만....대공실력이 뛰어날 경우 상대도 피로하게 만들수가 있는 배라고 봄. 그대는 얼마나 찰컷을 잘 하는지? 를 물어보는 배라고 생각합니다.
생각없이 타는 배를 사랑하는 플레이어는 일본보다는 파스타를 좋아하는 나라로 플레이 합시다.








  물론 고수들의 의견은 다를수도 있습니다.

222.112.***.125
 
 
회사소개개인정보취급방침서비스이용약관운영정책상점서비스정책
주식회사 나이아드게임즈대표이사 이은지사업자등록번호 887-86-00551
주소 : 서울 마포구 토정로 35 4F (주)나이아드게임즈 (04083)
TEL:070-4232-6678FAX:02-6497-0049E-mail:navymaster@sdenternet.co.kr
 
에스디엔터넷 주식회사대표이사 김학용사업자등록번호 220-81-82828
주소 : 서울특별시 마포구 신정동 28-2 성진빌딩 6층 에스디엔터넷(주) (121-140)